2015년 4월 10일 금요일
영생의 축복을 주시는 유월절
<최후의 만찬과 유월절>
기독교 관련 그림중에서 화가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그린 '최후의 만찬'이라는 명화가 있습니다. 그 그림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운명하시긴 전날 밤에 제자들과 함께 마지막 만찬을 하시는 장면을 묘사한 것입니다.
'최후의 만찬' 이라는 제목에서 보듯, 사람들은 단순히 예수님께서 운명하시기 전날 밤에 제자들과 최후의 만찬을 가지셨다는 사실만 알고, 그 장면의 진정한 의미를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성경은 그 장면을 무엇이라고 말할까요?
성경은 "유월절" 이라고 말합니다.
예수님께서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지키신 것입니다.
성경에서 확인해봅시다.
눅22:15 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게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예수님께서는 유월절 먹기를 간절히 원하셨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유월절에 무엇을 먹으셨을까요?
바로 '최후의 만찬' 그림에서 볼 수 있듯 떡과 포도주입니다.
눅22:19~20 또 떡을 가져 사례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너희가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이처럼 예수님께서는 떡과 포도주를 제자들에게 주시며 먹고 마시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유월절 떡은 당신의 몸 즉 살이고, 유월절 포도주는 당신의 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왜 예수님께서는 당신의 살과 피를 표상하는 유월절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시라고 말씀하셨을까요? 아무 의미없이 그렇게 말씀하셨을 리는 없지 않겠습니까?그것은 바로 우리에게 영생의 축복을 주시기 위함이었습니다.
요6:53~54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예수님의 살을 먹고 예수님의 피를 마시면 무엇을 가졌다고 말씀하셨습니까?
영생을 가졌다고 하셨습니다. 반대로 예수님의 살을 먹지 않고 예수님의 피를 마시지 않으면 어떻게 됩니까? 생명이 없다고 예수님께서 분명하게 말씀하셨습니다. 즉 영생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바로 예수님의 살을 먹고 예수님의 피를 마시는 것입니다.
이 귀한 예수님의 살과 피가 바로 유월절의 떡과 포도주였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유월절을 지켜야 영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유월절을 통해 영생을 주는 것이 예수님께서 하늘의 모든 영광과 능력과 자유를 버리시고 친히 이 땅에 오신 목적이기도 했습니다.
요10:10 도적이 오는 것은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목적은 양에게 생명을 주는 것, 즉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는 것입니다.
그런데 앞에서 살펴본 예수님의 가르침을 볼때에, 영생을 얻는 유일한 방법이 무엇이었습니까? 바로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키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먹기를 간절히 원하셨습니다.
생명을 주러 오신 예수님께서는 유월절을 통해 영생 주시기를 간절히 원하셨던 것입니다.
영생을 얻는다는 것은 기쁨과 행복이 넘치는 천국에서 영원히 산다는 뜻입니다.
이 얼마나 큰 축복입니까?
그 귀한 영생의 축복을 주시기 위해 예수님께서는 이 땅에 오셨고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지키기를 간절히 원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예수님의 가르침을 믿는 우리는 당연히 예수님의 가르침대로 유월절을 지켜서 영생 얻고 천국에 나아가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러므로 함께 새 언약의 유월절을 거룩하게 지켜서 영원한 천국에 나아갑시다:)
출처: 하나님의교회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최후의 만찬 그림이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지키는 장면이라는 사실은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습니다.
답글삭제새언약 유월절을 지키면 많은 축복을 받고 하늘본향 가게 됩니다.
성경대로 유월절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로 오세요.^^
유월절은 정말 하나님의 사랑이 가득담긴
답글삭제절기입니다
모두 함께 지키고 하나님의 사랑에 참여하는 우리가 되어요^^*